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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클래스와 객체(인스턴스)
    JAVA 2023. 3. 2. 20:10

    • 클래스는 프로그래머가 정의한 데이터 타입이다.(= 참조 자료형)

    • 객체 생성 방법
      - 먼저 클래스를 정의한 후, new 연산자를 이용해서 객체(인스턴스)를 생성한다.
    //데이터 타입(클래스) 참조변수 = new​ 연산자 생성자
    Point2D pt = new Point2D();

     

    • 참조 변수를 통해서만 객체에 접근할 수 있다.

    클래스의 구성 요소(멤버)


    멤버 필드(= 멤버 변수, 인스턴스 변수)

    • 초기값을 부여하지 않으면 데이터 타입 별 deafult 초기값이 자동으로 부여된다.

    멤버 메소드

    • ​this 키워드
      - 해당 객체의 멤버 필드를 호출할 때 사용

  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bject Oriented Programming)

    •  사물을 단순화해서 최종적으로 Object로 인식하려는 프로그래밍 방식
    • Object를 기반으로 해서 사물을 구체화하는 프로그래밍.
    • java의 모든 객체는 Object라는 객체를 기반으로 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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