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클래스와 객체(인스턴스)JAVA 2023. 3. 2. 20:10
- 클래스는 프로그래머가 정의한 데이터 타입이다.(= 참조 자료형)
- 객체 생성 방법
- 먼저 클래스를 정의한 후, new 연산자를 이용해서 객체(인스턴스)를 생성한다.
//데이터 타입(클래스) 참조변수 = new 연산자 생성자Point2D pt = new Point2D();- 참조 변수를 통해서만 객체에 접근할 수 있다.
클래스의 구성 요소(멤버)
멤버 필드(= 멤버 변수, 인스턴스 변수)
- 초기값을 부여하지 않으면 데이터 타입 별 deafult 초기값이 자동으로 부여된다.
멤버 메소드
- this 키워드
- 해당 객체의 멤버 필드를 호출할 때 사용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bject Oriented Programming)
- 사물을 단순화해서 최종적으로 Object로 인식하려는 프로그래밍 방식
- Object를 기반으로 해서 사물을 구체화하는 프로그래밍.
- java의 모든 객체는 Object라는 객체를 기반으로 함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상속(Inheritance) (0) 2023.03.02 정보 은폐(Infomation Hiding)와 캡슐화(Encapsulation) (0) 2023.03.02 메소드(Method) (0) 2023.03.02 배열(Array) (0) 2023.03.02 제어문 (0) 2023.03.02 - 클래스는 프로그래머가 정의한 데이터 타입이다.(= 참조 자료형)